본문 바로가기

# Fun Interest/book

현대카드가 일하는 방식 50 Pride

 정태영 사장이 직접 밝힌 성공의 비밀!

『현대카드가 일하는 방식 50 Pride』는 현대카드, 현대커머셜, 현대캐피탈 임직원과 CEO가 함께 만든 워크스타일 가이드북으로, '기업문화'라는 추상적 개념을 '50가지 일하는 방식'으로 구체화했다. 기업 윤리를 중시하는 현대카드의 엄격한 철학을 엿볼 수 있으며, 직관에서 출발한 제로카드(ZERO) 탄생의 비화에서부터 10%의 가능성으로 도전한 VVIP카드 '더 블랙'과 슈퍼매치의 성공스토리를 들려준다. 또한 직급이 사라진 치열한 회의문화, 고객정보 해킹사건이라는 최대위기를 극복한 사례 등 내부의 비하인드 스토리도 함께 공개한다. 이 책을 통해 한 기업의 브랜드는 제품이나 서비스뿐만 아니라 기업문화로 이어져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머리말
이 책의 구성과 사용법 안내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 공간 소개

Z.T.P & Compliance
01. 고객정보는 목숨만큼 소중하다
02. 한 달에 한 번은 싹 비우자
03. 농담이 사람 잡는다
04. 의도 있는 접대 자리는 피하라
05. 고마운 파트너에게 센스 있는 선물을!
06. 반칙행위로 양심을 팔지 마라
07. '끼리끼리'가 아니라 '따로 또 같이'
Episode 01. 협력업체와의 술자리 후 팀 전체가 사라지다

Work Style
08. 새로운 시도를 주저하지 말라
09. 엉뚱함과 창의성은 다르다
10. 자료를 뛰어넘는 직관이 필요하다
Episode 02. 직관에서 출발한 현대카드 ZERO 탄생의 비화
11. 전투장소와 방법은 내가 정한다.
12. 옳은 결정으로 만들어라.
Episode 03. 10%의 가능성으로 도전한 the Black과 Super Match의 성공
13. 전략과 디테일은 하나다
14. 열정은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는다
15. 회의실은 비판자유구역
Episode 04. 직급이 사라진 치열한 회의 문화
16. 다양성이 경쟁력의 원천이다
Episode 05. 무한 변신의 공간, 직원용 레스토랑 the Box를 아시나요?
17. 기업의 수준은 밑단에서 드러난다
Episode 06. 극한의 디테일을 보여주다
18. 어제의 정답에 머물지 마라
19. 불편함을 참지 말라
20. 직원의 목소리에서 혁신을 발견하라
21. 실패는 용서해도 은폐는 용납하지 않는다
22. 남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의 문제다
23. 성공 경험과 방정식을 공유하라
24. 위기는 능력을 발휘할 기회다
Episode 07. 고객정보 해킹사건이라는 최대위기 극복의 전말
25. 격이 있는 조직은 신뢰와 염치가 있다
Episode 08. Super Match 화재사건이 만들어준 진정한 파트너십
26. 리더라면 존재감이 필요하다
Episode 09.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에서 리더로 산다는 것
27. 강팀은 개인의 총합을 넘어선다
Episode 10. 진정한 시너지란 '1+1=2'가 아닌 '1+1=11'을 만드는 것
28. 인정과 존중이 프로를 만든다
Episode 11. 직원은 '인생을 투자한 사람', 주주와 고객보다 소중하다
29. 냉소적 비판보다 격려하며 고친가
30. 질책은 성장의 기회다
31. 자리가 아니라 사람이 일한다
32. 세계 최고에서 영감을 얻다
Episode 12. 고객의 욕설까지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통곡의 벽'
33. 나의 경쟁자는 뉴욕에 있다
34. 트랜드 변화에 깨어 있어라
35. 보고서는 짧고 쉽게 써라
Episode 13. 보고서의 마지노선은 5장, 핵심 없는 보고서는 공공의 적!
36. 복잡한 문제 일수록 Clear Thinking이 필요하다
37. 친절하게 거절하는 법을 배워라
38. 협력업체는 파트너, 존중으로 성과를 내라
39. 사소한 재능도 큰 선물이 된다
40. 꼭 필요한 야근인가요?
Episode 14. 회사에 있는 시간보다 일에 집중하는 시간이 중요하다

Business Etiquette
41. 출근시간과 점심시간은 동료와의 약속이다
42. 외모와 책상은 나의 브랜드다
43. 회의는 격렬하게, 뒷정리는 깔끔하게
44. 목소리로 주고 받는 진실의 순간
45. 혼자 있을 때도 매너가 필요하다
46. 흡연은 자유지만 매너는 필수
47. 명함은 시선과 함께 가야 한다
48. 휴게실은 모두가 쉬는 공간이다
49. 배려의 공간, 엘리베이터
50. 지원시설 직원에게 감사를!

맺음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