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fundamental 2015. 2. 3. 12:18

201523

해우소 써머리_김성수

 

 

 

 

01_정치

탈박(脫朴) 유승민 의원 새누리당 원내대표 선출

>>"옳은 길이라면 반대 여론이 있어도 당이 적극 추진하고, 옳은 길이 아니고 여론과 너무 동떨어진 정책이라면 청와대와 정부와 매일 소통해서 바로잡아 나가겠다." -유승민 원내대표, 선출 직후

 

02_사회

징역 3년 구형

>>조현아 조 전 부사장 및 대한항공 임원과 국토부 조사관 등 '대한항공 땅콩회항' 관련자에 대한 결심 공판이 2일 오후 230분부터 서울서부지법에서 열렸습니다. / 검찰은 조 전 부사장이 "사건의 발단을 끝까지 승무원과 사무장 탓으로 돌리고 있고, 언론을 통해 한 사과와 반성은 비난 여론에 못 이겨 한 것일 뿐 진지한 자성의 결과를 찾기 어렵다"며 징역 3년을 구형했습니다. 오늘 결심 공판에는 2심 공판과 달리 박창진 사무장이 출석해 증언했습니다.

 

03_경제

"아이쿠...잘못했습니다...굽신굽신..."

>>중국에서 아무리 날고 기어봐야... of 은 역시 공산당을 비롯한 '당정군(黨政軍)'입니다. 때문에 중국은 기업을 경영하기가 정말 어려운 나라라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세계 최대의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도 중국은 어려운가 봅니다.

 

04_국제

IS 첫 패배 인정

>>파죽지세로 중동 지역에 세를 넓히던 IS가 처음으로 패배를 인정했습니다. 쿠르드 소수민족이 모여 사는 코바니(아랍식 지명: 아인 알 아랍)에 수개월간 공세를 퍼부었으나, 전투원 1,000여 명을 잃는 등 쿠르드민병대(YPG)에 밀려 코바니 공세에서 물러난 것입니다. / "얼마 전 우리는 (국제연합군의) 폭격과 형제들의 죽음에 아인알아랍(쿠르드식 지명: 코바니)에서 후퇴했다", "전투기들이 모든 것을 파괴했고 또 쥐새끼들(쿠르드족 민병대·YPG)이 오기 때문에 우리는 철수할 수밖에 없었다." - IS 언론 아마크 뉴스 통신이 공개한 IS 영상

 

어떤 경우에도 폭력과 전쟁은 용납될 수 없습니다.

 

기회보고 집단자위권 법안 정비 노리는 아베 총리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일본이 집단적 자위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현재의 평화 헌법의 해석을 변경하겠다고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등 일본 주변국가들은 경계를 늦추지 않는 반면, 동북아 질서와 중국의 부상에 경계하는 미국은 환영하고 있네요. 오직 방어를 위해서 군사력을 보유했던 일본 국군이었습니다. 그들이 '공격'의 빗장을 풀었을 때, 자칫 순차적으로 그 범위를 넓혀 결국 '보통국가'의 병력 행사에 이르게 되는 것은 아닌지 일본 내부는 물론 국제 사회가 걱정 섞인 눈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05_건설/건축

서울시, 일본 도쿄도 도로함몰 방지기술 도입하기로

>>서울시가 국내 기술보다 앞선 것으로 평가받는 일본의 도로함몰 방지기술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  2일 서울시에 따르면 박원순 시장은 이날 오전 일본 순방 첫 일정으로 지난해 도로함몰이 발생했다가 복구된 도쿄대 앞 현장을 시찰하고, ‘도로함몰 대응업무 기술협력에 관한 행정합의서를 교환했습니다. / 이날 박 시장은 일본 도로안전, 지하수, 소방재난 안전 전문가 3명을 만나 안전관련 노하우를 공유하고 공룡교량이라 불리는 도쿄 게이트 브릿지를 방문해 선진 교량유지관리시스템을 살펴보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