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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al Architecture/공공시설

신 미나마타역 (新水俣駅) SHIN-MINAMATA STATION


일본의 유명한 신칸센 고속철도는 1964년 도쿄와 오사카의 주요도시에서 개통 되었다. 그것은 점차 일본 전체로 확장 되어졌다. 신칸센은 지금 규슈의 남부 까지 도달을 했고 2004년 봄에 257km의 남쪽부분의 반이 개통되었다. 이 부분에는 네 개의 역이 지어졌다. 그들 중 하나가 미나마타시의 신미나마타역이다.

닫혔지만 열려있는 -
신미나마타역은 문이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완전히 열린 공간이 아니다. 플랫폼은 비, 바람 그리고 햇볕으로부터 차단되어져야 하고 기차가 지나갈 때 마다 나는 소음이 밖으로 나가는 것을 막아야 한다. 철도역은 열려있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닫혀있다. 그들은 일반적 건축물의 닫힌 공간과 다른, 특별한 공간이다.


활공속도 / 끊임없는 움직임 -
철도역의 지붕과 벽은 차이 없이 서로 서로 반복되는 사각형의 집합으로 이뤄져있다. 그 많은 개체의 조각들을 상상하며 시작되는 그 디자인의 과정은 미끄러지듯 지나가나 어느 특정한 시점에서 멈춘다. 이 순간의 모형과 구조의 상태는 얼마 정도의 비가 들어가지 않도록 하며, 얼마정도의 바람이 불게하며, 얼마정도의 그림자가 생겨지는지 그리고 기차가 지나갈 때 생기는 얼마만큼의 소음이 차단 되게 할 수 있는지를 시험 해보게 한다. 수많은 반복 후에, 요구조건을 충족시키는 그 상태가 지어졌다.

빛의 파장 / 빛의 변화 -
서로 평행으로 되어있는 그 다양한 부분들은 서로 다른 표면의 각을 가지고 있다. 각각의 다른 각은 빛의 다른 반사를 유도한다. 다른 각도의 부분들은 하루 동안에 그리고 계절에 따라서도 다르게 빛을 반사한다. 사람들은 시간에 따라 그리고 역으로의 접근에 따라 다른 방식의 빛을 볼 수 있을 것이다. sun clock과 같은 이 다양함은 또 다른 종류의 움직임이다.


JAPAN ARCHITECTURE
2011 KUMAMOTO ARTPOLIS : K.A.P TRAVEL
mr.FUNdamental